»토지노티비« 7월 13일 NPB 라쿠텐 vs 소프트뱅

7월 13일 NPB 라쿠텐 vs 소프트뱅 본문
라쿠텐 골든 이글스는 우치 세이류(3승 2패 2.40)가 선발 복귀전을 치른다. 6일 닛폰햄 원정에서 3.2이닝 1안타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우치는 최근 구원으로 4경기 연속 무실점의 호조를 이어가는 중이다. 그러나 이전에도 불펜 외도 후 복귀전 투구가 좋지 않았기 때문에 이 점이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높다. 전날 경기에서 우와사와와 소프트뱅크의 불펜을 완파하면서 스즈키 다이치의 2점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라쿠텐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에서 놀라운 집중력을 발휘하고 있는 중. 특히 하위 타선이 활발하게 대활약하고 있다는 점이 이채롭다. 타키나카와 완봉 덕분에 불펜이 휴식을 취한건 보너스.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마에다 유고가 시즌 첫 1군 마운드에 오른다. 작년 1군 데뷔전에서 3이닝 8안타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마에다는 체인지업이 통하지 않을때 어디까지 흔들릴수 있는지를 보여준바 있다. 이번 시즌 웨스턴 리그 11경기에서 방어율 1.07에 WHIP 0.85의 압도적 투구를 보여준다는 점은 주목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타키나카 공략에 실패하면서 4안타 완봉패를 당한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이번 원정 시리즈에서 극도의 부진이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특히 중심 타선이 아예 봉쇄 수준. 2.1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추격조를 신뢰하기가 상당히 힘들어졌다.
이번 시리즈에서 라쿠텐의 투타 퍼포먼스는 놀라울 정도다. 2경기 연속 소프트뱅크 상대로 완봉을 거둔건 주목해야 할 포인트. 그러나 불펜에서 돌아왔다는 점이 은근히 약점이 될수 있고 웨스턴의 크랙이 리그에서도 통할수 있다는 점은 마에다의 호투를 기대케 하는 부분이다. 그리고 소프트뱅크의 승리조는 보기보다 강하다. 전력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1 소프트뱅크 승리
승1패 : 소프트뱅크 승리
핸디 : 라쿠텐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짝
댓글 총 0개